본문 바로가기

특집기사

창간14주년 기념 특집 - 태백시 주요현안 3

(구)함태초 스포츠힐링 연수원 개발

창간14주년을 맞아 본지 태백정선인터넷뉴스는 태백시가 기획 구상하고 추진하고 있는 주요현안을 점검하고 추진방향을 싣는다. 총 17개 과제중 고속교통망(고속도로와 고속화철도) SOC사업과 지역산업위기 대응 극복을 위한 강원도 정부지원사업 등 2가지를 제외한 15개 사업 과제를 보도한다.

 

태백지역주요현안 3. 한체대의 스포츠힐링 연수원 운영

 

초등학교 폐교 부지를 활용해 스포츠힐링 연수원으로 추진하는 사업은 시가 지난해 10월 한국체대와 업무협약을 계기로 본격 논의되기 시작됐으며 올 1월에는 스포츠힐링 연수원 개발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추진 계획, 예산 확보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스포츠힐링 연수원 개발 사업은 구)함태초교의 본관, 체육관, 부속건물 등 시설물을 리모델링해 태권도·양궁 등 훈련시설, 교육장, 숙소 등으로 활용하는 사업이다. 면적은 대지 22,290㎡, 건물 연면적 3,214㎡dlek.

 

사업비는 리모델링비, 스포츠시설 구축, 부대시설 구축, 장비·용품 구입 등 총 40억원 규모다. 시는 사업비 확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의 공모사업으로 이달중 재신청한다.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2년 가량 공사기간을 거친 후 본격적으로 운영하게 되며 국비 12억원의 예산지원을 위해 민주당 강원도당에 건의한 바 있다.

 

주요 시설로는 문화체육시설로 한국체육대학 아카데미, 가족단위 스포츠힐링 프로그램운영, 태권도시설로 지도자 아카데미, 자연 수련, 외국인 대상 아카데미, 양궁시설로 꿈나무 일반인과 외국인들을 위한 아카데미 운영 시설, 부대시설로 글램핑, 숙박시설, 클라이밍, 야구 테니스 등의 스크린시설, 생존수영장, 야외 놀이시설 등이 들어선다.

 

이로인한 기대효과는 폐교건물을 리모델링해 사업부지의 효율적 활용을 할 수 있으며 국가대표팀의 전지훈련방문 등 국내 최고의 연수원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