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건강·레저·맛집

솔향 가득 웰니스 여행지 정선읍 회동솔향캠핑장 조성 완료

정선군이 코로나19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운 힐링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캠핑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솔향 가득 웰니스 여행지 정선 회동솔향캠핑장 조성을 완료했다.

 

정선읍 회동리 가리왕산자연휴양림 인근에 조성된 회동솔향캠핑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캠핑과 트레킹, MTB 등 비대면 관광 수요 급증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추어 웰니스 캠핑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을 위해 추진했다.

 

기존 회동솔향캠핑장은 2만7,186㎡의 면적에 주차장 61면, 캠핑데크 52면, 취사장, 화장실, 샤워동 등을 갖추고 있었으며, 새롭게 조성된 오토캠핑장은 1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5,164㎡의 면적에 캠핑사이트 15명과 잔디광장, 산책로 편의시설 등을 새롭게 만들었다.

 

또한 캠핑장에는 수려한 송림과 자연속 그림 같은 산책로, 족구장, 농구장 등 체육시설과 쉼터는 물론 화장실을 넓게 설치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증대하여 가족단위 캠핑이용객들에게 쾌적하고 저렴한 캠핑시설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정선 5일장, 가리왕산 자연휴양림 등 주변관광지와 연계해 4계절 국민여가시설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선군에는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하늘과 구름, 청정 자연의 만남이 있는 정선에 힐링을 즐기려는 많은 캠핑 마니아들이 찾고 있다.

 

신동읍 고성리에 위치하고 있는 동강전망자연휴양림은 해발 630m의 488,966㎡ 부지에 오토캠핑장 67면과 동강전망대, 동강 사행천(蛇行川)을 형상화한 상징광장, 벽천폭포, 샤워장, 취사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카라반 캠핑과 데크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화암약수야영장은 캠핑 데크 39면을 보유하고 있어 어린 자녀를 동반한 대가족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청정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정선군생태체험학습장은 가족, 연인과 함께답답한 도심속을 벗어나 마음의 안정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최고의 야영지로 총 52개의 캠핑 테크가 조성되어 있다.

 

정선군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동강전망자연휴양림을 비롯한 회동솔향캠핑장, 화암약수야영장, 화암동굴야영장, 정선군생태체험학습장, 등 5개소에 대해 기존 정선군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이용 예약시스템 20%, 현대홈쇼핑 패키지 상품으로 80%로 변경해 올해 9월부터 내년 8월 31일까지 1년간 운영하고 있다.

 

캠핑장 이용 및 예약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www.jsimc.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