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단체뉴스

춘천시 공무원들과 시민들이 함께 아름다운 춘천을 만듭니다

 “아름다운 춘천을 함께 가꾸어가요”

  그동안 관주도로 추진돼온 춘천시 경관사업이 주민 참여형으로 확대된다.

춘천시는 주민들이 직접 가꾸고 꾸며서 아름다운 춘천을 함께 만들어 간다는 취지 아래 올 하반기부터 ‘춘천 가․꾸․美운동’을 벌여나가기로 했다.

이에 따라 단독주택가, 공동주택, 상가와 시 산하 사업소, 읍면동을 대상으로 지역특성에 맞는 경관사업을 공모 받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에 들어간다.

가꾸기 사업으로는 ▲관공서 참여형 ▲주민참여형으로 나눠 화단, 꽃길, 휴게공간, 친환경울타리, 자투리땅 녹지 조성, 골목 입구 정비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7월10일부터 8월10일까지 가꾸기 사업을 공모 받아 선정되면 꽃씨앗과 꽃나무를 지원하고 우수한 경관사업에 대해서는 시상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꾸미기 사업은 주민참여형으로 경관주택과 농촌주택개량사업, 담장허물기사업, 공동주택 야간경관 조명 설치, 아름다운 간판 갖기 등이 추진된다.

아름다운(美) 춘천을 함께 만들기 위해 꽃과 나무 무료 장터가 운영될 예정이다. 무료장터는 건물의 신축. 재건축, 도로 개설 등 각종 공사로 인해 위기에 처한 꽃과 나무(재활용 가치가 있는 나무)의 기증을 받아 필요로 하는 가꾸미사업 참여자 뿐만 아니라 일반시민이 활용할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일종의 꽃과 나무은행이다.

또 인터넷에 도시경관홍보란을 만들어 시민들의 의견과 참여가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가꾸미 사업에 참여할 시민과 단체는 사업기간, 소요예산, 꾸미기의 방향 및 세부적인 내용이 담긴 사업신청서와 대상지 사진을 갖추어 도시시경관과(문의 250-3101)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