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건강·레저·맛집

[맛집멋집]26 삼수동 ‘광천막국수’ 한 겨울에도 즐길 수 있는 막국수 ‘인기’

맛집이 인기다.

“어디가 좋더라, 맛이 있더라”라는 소문이 퍼지면 맛집으로 몰리는 특성상 파도처럼 몰려가고 또한 몰려온다. 태백에서도 막국수로 인기가 많은 곳이 여러곳 있다.

 

삼수동 광천막국수도 인기있는 음식점 중 한 곳이다. 혹자는 맛집을 찾으려면 공무원들이 많이 찾는 곳을 가면 된다고 한다. 사실 그러하다. 인구가 많지 않은 소도시 특성상 지역의 상권을 움직이는 부류들이 바로 공무원들과 공공기관 직원들이다. 그들이 자주 찾는 곳이 맛집임에는 틀림없다.

 

광천막국수도 맛과 인기에 비하면 절대 밀리지 않는다. 주차공간도 넉넉하다. 주차를 해 놓고 식당을 바라보면 예사롭지 않다. 현관문을 열고 들어가면 하얀 보드판에 대기자 명단의 글씨가 보인다. 성수기 때나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시간이나 시기면 줄을 서야 하는 것을 반증한 것이다.

 

차림표엔 계절메뉴도 보인다. 지인과 함께 호주산 영양왕 갈비탕을 선택했다. 겨울에는 막국수를 즐겨하지 않는다. 그런데도 몇몇 손님들은 막국수를 주문하고 식사한다. 사계절 메뉴답다.

 

다른 음식들은 무엇이 있는지 보았다. 먼저 겨울 계절메뉴로 옹심이메밀칼국수, 꿩만두국, 선지해장국이 있다. 막국수에도 물과 비빔, 회막국수가 있다. 수육과 감자부침, 꿩만두찜. 메밀전병, 도토리묵무침, 좁쌀동동주 등이 준비돼 있다.

 

먼 여행가는길 유원지 근처에서 자리잡으면 접할 수 있는 그런 식단이다. 맛집의 비결은 맛도 중요하지만 깔끔한 실내와 친절함, 그리고 손님들로 하여금 다시 찾아올 수 있게 만드는 정성이 중요하다.

 

태백에도 찾아보면 맛집들이 많다.

강원 태백시 수아밭길 108 (현대자동차서비스지정점 뒤편)

문의 033-552-1191